[서비스링커] 키파일 오류 및 키파일 업데이트 안됨
문의사항
- 특정 업무시스템에서 키파일 오류가 발생 및 키파일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 에러 메시지 정보
- 서비스 링커 에러 : [ERROR] com.softcamp.keyfile.KeyFileException: exceptionNo : 3030 : exceptionMsg : The program has expired.
- 키매니저 에러 : [ERROR] com.softcamp.b.b: /home/appadmin/.NKJSD_com.softcamp.sckm.SCKMDaemon.lock Lock 파일이 이미 존재합니다.
답변사항
- 발생원인 : 시스템 재부팅 시 키매니저 데몬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어 Lock 파일이 삭제 되지 않아 키파일 업데이트 실패로 인한 3030 에러가 발생된 것입니다.
Lock파일을 키매니저 중복 실행을 방지하기 위해 생성하는 것으로 키매니저 데몬이 정상적으로 종료 시 Lock파일은 자동 삭제됩니다.
- 해결방법 : Lock파일을 수동 삭제 후 키매니저 재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Lock파일 생성 경로 : /home/사용자 계정 디렉토리에 생성됨. )
자료 번호: 294
작성: Tue, Dec 31, 2019
최근 수정: Thu, Sep 29, 2022
작성: Softcamp Admin
Online URL: https://docs.softcamp.co.kr/article.php?id=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