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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지 관리 가이드

목차

  1. 스토리지 생성
  2. 스토리지 상세 설정
  3. 스토리지 수정 및 삭제

1. 스토리지 생성

SHIELDrive에 연결할 스토리지를 설정하고 생성합니다.

새 스토리지 버튼

  • 스토리지 목록의 “새 스토리지”를 클릭하여 새 스토리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지 등록 모달창에서 SHIELDrive에 연결하여 사용할 스토리지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SharePoint 스토리지 생성

SharePoint 스토리지 생성

  1. 스토리지에 등록할 유형을 SharePoint로 설정합니다.
  2. 용도를 설정합니다. '공통함'과 '공용함'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SHIELDrive에 연결할 SharePoint 폴더 URL 정보를 입력합니다. (* 연결할 폴더는 이미 생성되어 있어야 하며, 관리자 계정과 SharePoint 계정의 등록 테넌트가 동일해야 합니다.)
  4. 이름 및 설명을 기재합니다.
  5.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스토리지를 생성합니다.

NAS/보안 NAS 스토리지 생성

NAS 스토리지 생성1

NAS 스토리지 생성2

  1. 스토리지에 등록할 유형을 NAS/보안 NAS로 설정합니다.
  2. 용도를 설정합니다. '개인함', '공통함', 'Teams 폴더', '공용함'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SHIELDrive에 연결할 폴더 URL 정보를 입력합니다. (IP 정보)
  4. 이름 및 설명을 기재합니다.
  5.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 정보를 입력합니다.
  6. 연결 프로토콜 타입을 WEBDAV, SFTP 중 선택합니다. (SFTP를 선택할 경우, 프린트 마크 정보를 추가로 입력합니다.)
  7. 스토리지와 연결할 폴더 경로를 설정합니다.
  8. 연결할 Port 정보를 입력합니다.
  9. NAS 계정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10. 보안 NAS의 경우, 연동할 등록된 Edge를 선택합니다.
  11.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스토리지를 생성합니다.

Google Drive 스토리지 생성

Google Drive 스토리지 생성1

Google Drive 스토리지 생성2

  1. 스토리지 유형 설정을 Google Drive로 설정합니다.
  2. 용도를 설정합니다. '공통함'과 '공용함'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이름 및 설명을 기재합니다.
  4.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연결할 Google Drive의 구글 계정을 입력합니다.
  6.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스토리지를 생성합니다.

Amazon S3 스토리지 생성

Amazon S3 스토리지 생성1

Amazon S3 스토리지 생성2

  1. 스토리지 유형 설정을 Amazon S3로 설정합니다.
  2. 용도를 설정합니다. '공통함'과 '공용함'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이름을 기재합니다.
  4. 설명을 기재합니다.
  5.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버킷 이름"은 사용자가 S3 스토리지에서 생성한 버킷의 이름입니다. 모든 S3 버킷은 고유해야 하며, 글로벌하게 유일한 이름을 가져야 합니다.
  7. 리전(Region)은 물리적으로 데이터가 저장될 AWS 데이터 센터의 위치를 말합니다. 리전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리전에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8. AWS의 액세스 키는 사용자 계정의 ID 역할을 하는 키입니다. 액세스 키는 보통 AWS에서 발급받은 20자리의 영숫자 문자열입니다.
  9. 시크릿 키는 액세스 키와 함께 사용되는 비밀 키로, 두 키가 함께 AWS API를 호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키는 사용자가 절대 노출하지 말아야 하며, 노출 시 계정을 탈취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10.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스토리지를 생성합니다.

2. 스토리지 상세 설정

등록된 스토리지의 정보 확인 및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상세 정보

  • [스토리지 관리] 메뉴의 스토리지 목록에서 스토리지 카드를 클릭하면 활성화되는 우측 슬라이드에서 [정보], [사용권한], [활동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에서는 스토리지의 유형, 용도, URL, 설명, 생성한 날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설정"에서 스토리지 사용 여부 및 다른 App(시스템)으로 파일 전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 NAS 개인함에서는 스토리지의 전체 크기(용량)와 사용자 별 개인함으로 할당할 크기(용량)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사용권한]에서는 기존에 추가된 역할을 확인할 수 있고, 새 역할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역할을 클릭하면 해당 역할의 구성원과 사용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성원: 선택한 역할이 부여된 구성원들의 이름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권한: 선택한 역할의 사용 권한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권한에는 “편집”, “업로드”, “다운로드”, “스토리지 내 이동/복사”, “타 스토리지 이동/복사”, “삭제”, “공유”가 있습니다.
    3. [활동 내역]에서는 스토리지에 대한 정보 편집, 역할 정보 편집 등에 대한 내용이 표시됩니다.

3. 역할 추가하기

SHIELDrive에서 새 역할을 추가하고 구성원을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새역할 추가 버튼

  1. "새 역할" 버튼을 클릭하여 역할 추가 슬라이드를 엽니다.

새역할 추가 정보 입력

  1. 역할 정보 입력

    • 이름: 역할 이름을 입력합니다.
      • 예: "편집자", "관리자" 등 역할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설명: 역할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 예: "편집 권한을 가진 사용자" 등 역할의 설명을 입력합니다.
  2. 구성원 추가

    • 구성원: 이름이나 부서명으로 검색하여 구성원을 추가합니다.
    • 모든 사용자를 추가하려면 "모든 사용자 추가"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조건 설정

    • 사용 안함: 역할을 비활성화합니다.
    • 위치 지정: 역할을 사용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4. 새 역할에 대한 사용 권한을 설정합니다.

    • 편집: 편집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업로드: 업로드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다운로드: 다운로드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스토리지 내 이동/복사: 스토리지 내 이동/복사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타 스토리지 이동/복사: 타 스토리지로 이동/복사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삭제: 삭제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공유: 공유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5. 역할 생성

    •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사용 권한을 설정한 후,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새 역할을 추가합니다.

4. 스토리지 수정 및 삭제

등록된 스토리지를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합니다.

스토리지 정보 수정

스토리지 수정 우클릭

  • 스토리지 목록에 있는 스토리지를 우클릭하면 수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스토리지 수정 버튼

  • 또는, [스토리지 관리] 메뉴의 스토리지 목록 좌측 상단 ✏️수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활성화되는 스토리지 정보 수정 모달 창에서 기존에 등록된 스토리지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수정 내용 입력

  • 스토리지 정보 수정이 완료되면 “수정”을 클릭하여 변경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스토리지 삭제

스토리지 삭제 우클릭

  • 스토리지 목록에 있는 스토리지를 우클릭하면 삭제 메뉴가 나타납니다.

스토리지 삭제 버튼

  • 또는, [스토리지 관리] 메뉴의 스토리지 목록 좌측 상단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여 활성화되는 스토리지 정보 수정 모달 창에서 기존에 등록된 스토리지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삭제 진행

  • “계속 진행”을 클릭한 후 나타나는 창에 스토리지의 정확한 이름을 입력하고 “삭제”를 클릭하면 스토리지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