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오류

Q. 연결 오류 메시지 창이 나타나며 접속에 실패합니다.

 

A. SHIELD@Home 서비스에서 사내PC에 접속하는 단계에서 발생하거나 접속 후 갑작스런 접속해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환경, 방화벽설정, PC설정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파악을 위해 공통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확인은 아래의 SecurityLayer 설정입니다. 
 
먼저 [그룹 정책 편집]실행합니다.

 

표시되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로컬 컴퓨터 정책]-[컴퓨터구성]-[관리 템플릿]-[터미널서비스]-[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보안]으로 이동합니다.

[보안]폴더를 클릭 후 우측 창에 표시되는 [원격(RDP)연결에 특정 보안 계층 사용]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표시되는 창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

위의 설정은 원격데스크톱 연결 시 재택PC와 사내PC간 통신에 대하여 특정 계층을 사용하도록 지정하는 설정입니다.

일반적으로 구성이 되지 않은 경우에도 원격데스크톱 연결에 문제가 없으나 알 수 없는 환경적 영향으로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접속이 해제되는 경우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직접 지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