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웹사이트에서 열람 정보를 PDF로 출력 시 출력이 안되는 현상.

문의사항

  • Internet Explorer에서 특정 웹사이트(홈텍스/위텍스)를 접속 후 열람 정보를 PDF로 출력 시 알림 창이 나타나며,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 알림 메시지 : "Adobe Acrobat Reader에 문제가 있습니다. 실행 중이라면 종료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답변사항

  • 원인 : Internet Explorer에서 PDF로 출력 시도 시 Acrobat Reader 관련 모듈(libeay32.dll)로드가 되지 않아 발생된 문제입니다.
    [ 장애가 발생하는 조건 ]
      1) Adobe Reader DC 2021.005.20048 버전이 설치된 경우.
      2) Acrobat Reader DC 보호모드가 비활성화일 경우.
          -> 확인 방법 : Acrobat Reader DC 실행 > 편집 >기본설정 >보안(고급) > "시작할 때 보호모드 활성화" 부분 확인.
      3) PC에 libeay32.dll(1.0.0.11) 파일이 구 버전의 파일이 C:\Windows\SysWOW64 폴더 혹은 다른 곳에 존재할 경우.
      4) Internet Explorer를 통해 PDF문서를 열람 , 편집을 시도할 경우.
     

  • 조치 방법은 C:\Windows\SysWOW64\libeay32.dll 파일을 삭제하면 됩니다.
    해당 파일을 삭제 시 C:\Program Files (x86)\Adobe\Acrobat Reader DC\Reader\libeay32.dll(1.0.2.23) 파일이 로드되면서 출력이 됩니다.
    * 현 장애 사항은 Adobe 사에서도 인지하고 있으며, Acrobat Reader DC 다음 업데이트 시 장애가 해소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