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관리
[서비스 관리]
SHIELDEX File의 서비스 관리 기능은 시스템에 설치된 내부 모듈(서비스)의 상태를 확인하고, 개별 설정 또는 재시작 등의 제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서비스별로 상태 점검, 실행 제어, 구성 설정을 통해 안정적 운영을 지원합니다.
⚠️ '서비스 관리' 설정 권한은 [관리자 유형 - 시스템 관리자]에게 있으며,
관리자 권한 설정은 [관리자 설정] > [계정 및 권한 관리] 에서 가능합니다.
▷ 화면 구성
서비스 컨트롤
서비스 컨트롤 영역은 현재 선택된 대상 서비스를 나타내며,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버튼 | 설명 |
---|---|
▶️ 실행 아이콘 | 현재 선택된 서비스에 대해 재시작을 수행함. ※ 이미 실행 중인 경우 중지 후 재실행됨 |
⚙️ 설정 아이콘 | 선택된 서비스에 대한 설정 파일 관리 및 패치 파일 등록 기능 |
서비스 목록
서비스 목록에는 시스템에 설치된 모든 서비스 모듈이 나열되며, 각 항목별 상태 및 설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항목을 클릭하면 상단 [서비스 컨트롤] 영역에 해당 서비스가 반영됩니다.
- 각 항목의 오른쪽에는 상세 정보 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서비스 관리
- 선택된 서비스에 대해 최근 제어 기록이 우측 영역에 나타납니다.
날짜 및 시간
,서비스 이름
,범주 및 유형
,처리
,변경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설정
서비스 컨트롤 영역의 ⚙️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패치 파일 등록 기능이 제공됩니다.
설정 변경 후 [변경] 버튼을 통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