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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톱 조건부 정책

데스크톱 조건부 정책

조건부정책 추가

SHIELDGate의 관리자페이지에서 데스크톱 메뉴를 클릭하여 데스크톱 메뉴에 접속합니다. 데스크톱 메뉴에서 등록된 데스크톱을 확인하고, 조건부정책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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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건부 정책

데스크톱에 대한 조건부정책을 적용할 수 있는 조건부정책 탭입니다.

2. 우선순위

정책 우선순위를 나타냅니다.

3. 정책 추가

좌측 상단에 있는 ➕ 정책 추가를 클릭하여 새로운 조건부 정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검색

특정 정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5. 유효기간 표시

정책 만료 1주 전에 "유효기간"항목에 주황색 글씨로 "만료 예정"으로 표시됩니다. 만료일이 지나 정책이 만료된 경우 붉은 글씨로 "만료"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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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목록 선택

목록 선택 시 상단에 버튼바가 표시됩니다. 버튼바에는 우선순위 변경, 편집, 복사, 삭제 버튼이 제공됩니다.

7. 상세 정보

목록 선택 시 해당 항목에 대한 상세 정보 슬라이드가 펼쳐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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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 추가 를 클릭하면 새 조건부 정책 페이지로 이동하며 정책 기본 정보/조건/집행 정책/사용 설정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정책 기본 정보

  • 정책 이름과 설명

    • 이 정책의 이름설명을 입력합니다.
    • 이름은 최대 20자까지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명은 최대 200자까지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조건부 정책 이름은 필수 값입니다.
  • 구성원

    • 구성원 은 이 조건부 정책에 할당하거나 제외할 사용자 또는 그룹을 구성원으로 할당합니다.

    • 구성원 을 설정할때 할당 항목에는 모든 사용자,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라디오박스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사용자는 모든 사용자가 이 조건부 정책에 할당됩니다.
      •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을 선택할 시, 특정 사용자 또는 그룹을 검색할 수 있으며, 선택한 사용자 또는 그룹에 조건부 정책이 할당됩니다.
      • 선택한 사용자 또는 그룹은 아래의 박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외 항목에는 이 정책에서 제외할 사용자 또는 그룹을 검색하고, 할당할 수 있습니다.

      • 제외 에는 모든 사용자 항목이 없습니다.
      • 제외항목에 추가된 사용자 또는 그룹은 할당 여부와 상관 없이 해당 조건부 정책에 할당되지 않습니다.
        • 제외할 구성원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있으며 제외할 구성원 이나 그룹을 추가하였을때, 아래의 박스에서 제외된 구성원 또는 그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조건

조건에는 위치(IP),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선택사항)

  • 조건 은 정책 판단 시 사용할 위치, 시간 등의 접속 환경을 조건으로 할당합니다.
  • 할당된 조건에 따라 사용자의 접속 환경을 판단하고 정책 적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 조건은 위치 , 시간 두 가지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조건 관리는 'Security365' [조건 항목] 메뉴에서 등록/삭제/편집 등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각 조건의 사용 여부를 ON으로 변경하면 상세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치 조건
  • 위치(IP) 조건은 모든 위치, 등록된 위치 선택 의 두가지 항목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위치 는 이 정책이 특정 위치 조건에만 할당되지 않고 모든 위치에 적용됨을 의미합니다.(기본 값)
    • 등록된 위치 선택조건 항목에 있는 등록된 조건 중 할당할 위치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위치 선택을 클릭 시 표시되는 위치 선택 에서 위치를 선택하세요.를 클릭합니다.
      • 등록된 위치 목록에서 이 정책을 적용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만약, 위치 조건를 새로 추가하고 싶은 경우 [+위치 등록]을 클릭하여 새 위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시간 조건
  • 시간 조건은 모든 시간, 등록된 시간 선택 의 두가지 항목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시간 는 이 정책이 특정 시간에만 할당되지 않고 모든 시간에 적용됨을 의미합니다.(기본 값)
    • 등록된 시간 선택조건 항목에 있는 등록된 조건 중 할당할 시간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시간 선택을 클릭 시 표시되는 시간 선택 에서 시간를 선택하세요.를 클릭합니다.
      • 등록된 시간 목록에서 이 정책을 적용할 시간을 선택합니다. 만약, 시간 조건를 새로 추가하고 싶은 경우 [+시간 등록]을 클릭하여 새 시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0. 집행 정책

접근 정책
  • 할당된 사용자 및 그룹의 접근 권한을 설정합니다.
    • 데스크톱 등록
      • 데스크톱 등록을 허용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 데스크톱 접속
      • 등록된 데스크톱에 접속을 허용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 추가 인증 수단
      • 추가 인증 수단으로는 이메일 인증/OTP 인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 안함 을 선택할 경우 별도의 추가 인증 없이 대상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인증의 경우, 인증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며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인증의 제한 시간은 5분이 주어지며, 시간 안에 인증코드가 오지 않았다면 인증코드 재발송 을 클릭하여 다시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OTP 인증의 경우 초기 등록 시 OTP를 등록할 수 있는 QR 코드와 복구 키가 안내되며, 등록 후 인증 코드를 입력하여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인증에 실패하였을 경우 인증이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안내 팝업창이 나타나며, 해당 대상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11. 사용 정책
  • 사용여부
    • 이 정책을 사용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 사용함으로 선택 시 정책의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유효 기간
    • 이 정책의 유효기간을 설정합니다.
    • 유효기간을 사용하고 싶을 경우 유효기간의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유효기간은 미설정 시 정책을 저장한 시점부터 별도의 만료일이 없이 무기한으로 사용됩니다.
    • 시작일 : 시작일은 현재 날짜 이후로 선택 가능합니다.
    • 만료일 : 만료일은 시작일 이후로 지정하거나 무기한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조건부 액세스 수정

  • 기 등록된 조건부 액세스를 클릭한 뒤,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조건부 액세스의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조건부 액세스의 내용을 수정한 뒤,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된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조건부 액세스 삭제

  • 기 등록된 조건부 액세스를 클릭한 뒤,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조건부 액세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삭제 버튼 클릭 시, 조건부 액세스 삭제 모달창이 나타나고,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