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시스템
업무시스템 격리 접속
개요
SHIELDGate는 Remote Browser Isolation(원격 브라우저 격리) 기술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사용자는 업무 시스템 또는 인터넷 사이트 접속 시 격리된 브라우저를 통해 안전하게 접속하고, 시스템 또는 인터넷 사이트의 컨텐츠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접속 환경 설정, 접속 허용/차단, 다중 인증(MFA), 사용 권한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격리 브라우저 접속/사용
SHIELDGate 접속 후 관리자가 할당한 시스템에 접속하거나, 주소 입력 창에 URL을 입력하면 격리 브라우저를 통해 업무시스템(또는 사이트)에 접속됩니다.
격리브라우저로 접속하면 상단에 SHIELDGate에서 제공하는 상단 메뉴가 제공되며, 상단 메뉴를 통해 쉽게 SHIELDGate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 허용/차단 및 MFA 설정
사용자 접속 환경에 따른 접속 허용/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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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사용자의 접속 환경(IP, 시간, 국가, 디바이스 등)에 따라 사용자의 접속이 허용되거나 차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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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
- IP 주소, 접속 시간, 디바이스 설정이 정확히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접속이 차단되는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중 인증(MF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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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관리자가 설정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시 추가적인 인증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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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
- 접속 시 MFA 요구 메시지가 나타나면 제공된 방법(SMS, 이메일, 인증 앱 등)으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 인증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증이 완료되면 접속이 허용됩니다.
유해 사이트 카테고리에 따른 접속 허용/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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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사용자가 접속하는 사이트가 유해 사이트로 분류되었을 때 접속이 차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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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
- 사이트 접속 시 접속한 사이트가 유해 사이트인지,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는 사이트인지 식별합니다.
- 유해 사이트이거나,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는 사이트라고 판단되면 접속이 차단됩니다.
- 업무 상 접속이 필요하지만 접속이 차단되는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권한 관리
- 사용자의 접속 환경 및 접속한 업무시스템(또는 사이트)에 따라 다양한 사용 권한이 부여됩니다.
- 사용 권한은 관리자에 의해 설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