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계정 설정, 계정 동기화 설정, 사용자 인증 설정, 로그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사용함
또는사용안함
을 선택하여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값을 저장합니다.
계정 설정
계정 비활성화 주기 설정, 비밀번호 규칙 설정, 자동 로그아웃 설정, 최근 접속 정보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 주기 설정
- 계정 비활성화 주기를 설정합니다.
- 사용자가 설정된 기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해당 사용자의 계정이 비활성화됩니다.
- 비활성화된 사용자 계정은 사용자 관리 메뉴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규칙 설정
외부 계정 연동(Microsoft, SAML)으로 추가된 사용자는 설정한 비밀번호 규칙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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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규칙 설정
-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생성할 때 지켜야 할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필수로 포함되어야 하는 문자와 최소 길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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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변경 주기 설정
- 비밀번호를 변경해야하는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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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재사용 제한
- 비밀번호를 변경할 때, 최근에 사용했던 비밀번호를 다시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한 숫자만큼 최근에 사용한 비밀번호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예) 2개로 설정한 경우, 사용자는 가장 최근에 사용한 2개의 비밀번호(password1, password2)를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다음에 비밀번호를 설정할 때는 password3과 같이 새로운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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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변경 연장 설정
-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고 연장할 수 있는 횟수와 연장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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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변경 시 이동 URL 설정
- 비밀번호 변경 시, 이동할 URL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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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초기 비밀번호 설정
- 수동 등록된 사용자가 최초 로그인할 때 사용할 초기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 초기 비밀번호로 최초 로그인 성공 시,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동 로그아웃 설정
- 일정 시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시, 자동 로그아웃 시킬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른 IP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접속했을 시, 이전에 접속했던 IP를 자동 로그아웃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접속 정보
- 관리센터 로그인 시,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서비스에 접속했던 일시와 IP를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정 동 기화 설정
Microsoft 365, Document Security SCI 서버에 등록된 인사 정보(사용자, 그룹)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해진 주기와 시간에 맞추어 인사 정보를 자동으로 동기화시킬 수 있습니다.
Microsoft365 동기화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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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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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동기화 : Microsoft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AD 그룹과 사용자 정보를 Security365에 동기화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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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된 AD 그룹 동기화 : Microsoft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AD 그룹 중 관리자가 선택한 그룹 및 구성원만 동기화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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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된 AD 그룹 동기화 시 선택한 그룹과 구성원만 동기화되며 그 외 그룹과 구성원은 삭제됩니다.
사용자, 그룹
메뉴에서 수동으로 입력한 사용자와 그룹 정보는 동기화로 인해 삭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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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그룹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동기화 할 그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구성원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한 그룹의 하위 그룹과 구성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룹 동기화 시, 선택한 그룹의 하위 그룹까지 같이 동기화됩니다.
- 동기화할 그룹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된 그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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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화 설정을 적용하려면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 하세요.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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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동기화의 경우, Microsoft에 그룹 유형이
보안 그룹
또는메일 그룹
으로 등록된 그룹만 동기화됩니다. [참고 문서] -
Microsoft로 회원가입하지 않고 수동으로 회원가입한 회사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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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화 방식이
전체 동기화
로 설정된 경우,지금 동기화
버튼을 눌러 MS 계정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
동기화 방식이
지정된 AD 그룹 동기화
로 설정된 경우,AD 그룹 관리
버튼을 눌러 MS 계정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권한이 있는 MS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권한 위임을 받으면 연동 성공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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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화 설정을 저장한 후
지금 동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인사 정보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계정 연동에 성공한 후, '설정 > 사용자 인증 설정' 에서
Security365 인증 사용
,CSP 인증 사용> Microsoft 계정 인증
을 활성화해야 기존 관리자가 수동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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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I Server 계정 동기화 설정
- SCI Server 계정 동기화는 SCI 서버 연동 설정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어야 동 작합니다.
- SCI 서버 연동 설정
- SCI 서버의 IP와 Port를 설정합니다.
연동 테스트
버튼을 클릭해 SCI 서버 연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동하려는 서버의 사용자 아이디가 이메일 형식이 아닌 사번 또는 문자로 구성된 경우, 도메인을 설정하여 이메일 형식으로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예) 도메인을
softcamp.com
으로 설정하면, SCI 서버에서 아이디가gildong.hong
인 사용자는gildong.hong@softcamp.com
형식으로 동기화됩니다.
- 예) 도메인을
- SCI 서버의 IP와 Port를 설정합니다.
- SCI 서버 연동 설정
동기화 주기 설정
- 동기화 주기 설정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매일 관리자가 설정한 시간에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즉시 동기화
- 하단의
지금 동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된 동기화 설정을 바탕으로 즉시 동기화가 실행됩니다. - 동기화가 완료되면 동기화 성공/실패 여부와 완료 시간이 표시됩니다.
- 동기화가 진행 중인 경우, 중복으로 동기화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증 설정
사용자 로그인 인증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curity365 인증 사용
- Security365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사용자를 인증합니다.
- 수동 등록된 사용자는 Security365 인증을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CSP 인증 사용
- 조직에서 사용하고 있는 Microsoft, Google 계정으로 사용자를 인증합니다
- Microsoft 계정 인증
Microsoft 계정 인증
사용 시, 로그인 페이지에Microsoft 로그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Microsoft 동기화로 연동된 사용자는 자신의 Microsoft 계정으로 Security365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Google 계정 인증
Google 계정 인증
사용 시, 로그인 페이지에Google 로그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Microsoft 계정 인증
- 인증 방식으로
Microsoft 계정 인증
또는Google 계정 인증
만 활성화시킨 경우, 로그인 페이지에서 ID 입력 시 연동된 서비스의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SO 인증(SAML) 사용
- 조직에서 관리하고 있는 IdP를 사용해 SAML 인증을 합니다.
- SAML 인증을 사용하려면 IdP 설정, SP 설정, Redirect URL 설정이 필 요합니다.
- 인증 방식으로 SAML 인증만 활성화된 경우, 로그인 페이지에서 ID 입력 시 해당 서비스의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증 방식으로 아무것도 선택되어있지 않은 경우,
Security365 인증
,Microsoft 계정 인증
,Google 계정 인증
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 설정
로그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아카이브 파일을 저장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로그 백업 설정
- 로그 백업은 설정된 표준 시간대 기준으로 매일 오전 3시에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백업된 로그는 아카이브 파일로 저장됩니다.
- 백업 시간 및 표준 시간대 설정
- 백업 시간: 매일 오전 3시에 백업이 진행됩니다.
- 표준 시간대 설정: 사용자는 자신의 표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로그 수집 기간 설정
- 기간 지정: 아카이브 파일에 포함될 로그의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간 적용: 설정된 기간은 백업 시작 날짜를 기준으로 하며, 백업일 전날부터 해당 기간 동안의 로그가 아카이브 파일로 저장됩니다.
- 예시: '최근 30일'을 선택하면, 2023년 8월 15 일에 백업된 파일에는 2023년 7월 16일부터 2023년 8월 14일까지의 로그가 포함됩니다.
- 아카이브 파일 관리
- 최대 파일 개수 설정: 저장될 아카이브 파일의 최대 개수를 설정할 수 있으며, 초과 시 가장 오래된 파일부터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예시: 최대 10개로 설정하면, 11번째 파일 생성 시 가장 오래된 파일이 삭제됩니다.
- 아카이브 파일 목록 확인 및 다운로드: 생성된 아카이브 파일 목록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