メインコンテンツまでスキップ

Passwordless FIDO2 인증

Q1. 어떤 브라우저에서 등록이 가능한가요?

A. 등록은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권장합니다.
Chrome 브라우저에서 등록할 경우, Google Password Manager에 저장되어 SHIELD ID 인증 과정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Q2. 인증 장치를 분실했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로그인 화면에서 다른 방법으로 로그인 을 클릭하여 비밀번호 방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추후 기기 재설정(초기화) 기능은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 일정 미정)

Q3. Passwordless 등록 창이 매번 나타납니다. 왜 그런가요?

A. 아직 인증 장치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로그인 후 매번 Passwordless 등록 여부를 확인하는 창이 표시됩니다.

  • 오늘 하루 보지 않기 를 체크하면 해당 팝업은 하루 동안 숨길 수 있습니다.

Q4. Passwordless 인증에서 계속 실패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안내되는 지침에 따라 재시도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로그인 을 클릭하여 인증 방식을 변경하여 인증을 시도합니다.

  • 인증 장치가 정상 연결 및 활성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Q5. 모바일 환경도 지원하나요?

A. 가능합니다.

  • iOS의 경우 Face ID, Android의 경우 지문 인식 등을 통해 Passwordless 인증이 지원됩니다.
  • 단, 브라우저 호환성(Safari, Chrome 등)에 따라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