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Passwordless FIDO2 인증

Q1. 어떤 브라우저에서 등록이 가능한가요?

A. 등록은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권장합니다.
Chrome 브라우저에서 등록할 경우, Google Password Manager에 저장되어 SHIELD ID 인증 과정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Q2. 인증 장치를 분실했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로그인 화면에서 다른 방법으로 로그인 을 클릭하여 비밀번호 방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추후 기기 재설정(초기화) 기능은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 일정 미정)

Q3. Passwordless 등록 창이 매번 나타납니다. 왜 그런가요?

A. 아직 인증 장치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로그인 후 매번 Passwordless 등록 여부를 확인하는 창이 표시됩니다.

  • 오늘 하루 보지 않기 를 체크하면 해당 팝업은 하루 동안 숨길 수 있습니다.

Q4. Passwordless 인증에서 계속 실패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안내되는 지침에 따라 재시도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로그인 을 클릭하여 인증 방식을 변경하여 인증을 시도합니다.

  • 인증 장치가 정상 연결 및 활성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Q5. 모바일 환경도 지원하나요?

A. 가능합니다.

  • iOS의 경우 Face ID, Android의 경우 지문 인식 등을 통해 Passwordless 인증이 지원됩니다.
  • 단, 브라우저 호환성(Safari, Chrome 등)에 따라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