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지정
대상지정 개요
관리자는 정책이 적용될 대상과 제외될 대상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조직의 보안 요구사항에 맞는 맞춤형 정책 적용이 가능합니다.
대상지정 방법
정책을 적용 받는 구성원을 설정하는 화 면입니다. 정책을 설정할 때 정책이 적용될 사용자, 그룹, 정책 그룹을 지정합니다.
-
입력 항목:
- 정책명: 정책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외부 발신 보안 정책".
- 정책 설명: 정책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외부로 발신되는 메일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
- 구성원: 정책이 적용될 사용자, 그룹, 정책 그룹을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 조직 내 모든 사용자: 제외 구성을 제외한 조직 내의 모든 사용자들 적용.
onmicrosoft.com
이 포함된 도메인을 사용하는 메일주소의 경우 정책 평가시SHIELD ID
에 사용자 존재 여부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 그룹 또는 정책 그룹 선택(할당된 구성원에서 확인 가능)
- 사용자: 개별 사용자 선택.
- 그룹: 사용자 그룹 선택.
- 정책 그룹: 정책이 적용될 특정 그룹 선택.
- 조직 내 모든 사용자: 제외 구성을 제외한 조직 내의 모든 사용자들 적용.
- 예외 구성원: 정책 적용에서 제외할 사용자, 그룹, 정책 그룹을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 예외 사용자: 정책에서 제외할 특정 사용자 선택.
- 예외 그룹: 정책에서 제외할 사용자 그룹 선택.
- 예외 정책 그룹: 정책에서 제외할 특정 정책 그룹 선택.
-
출력 항목:
- 설정된 구성원과 예외 구성원의 목록. 예를 들어, "정책 적용 대상: 사용자1, 그룹1, 정책그룹2", "정책 제외 대상: 사용자2, 그룹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