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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톱 조건부 정책

기본 화면 구성

조건부정책 화면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조건부 정책 탭: 홈에서 생성한 앱에 조건부정책을 적용할 수 있는 탭
  2. 우선순위: 정책 우선순위를 표시 (숫자가 작을수록 높은 우선순위)
  3. 정책 추가: 좌측 상단의 [➕ 정책 추가] 버튼으로 새 정책 생성
  4. 검색: 특정 정책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

정책 가져오기

  • 조건부정책을 백업해 놓은 JSON 파일(단일 정책) 또는 ZIP 파일(다중 정책)을 가져와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1. 다운로드 : 항목 체크박스 체크 > 상단 버튼바에서 [정책 다운로드] 버튼 클릭
    • 1개 선택 시: JSON 파일 다운로드
    • 2개 이상 선택 시: ZIP 파일로 묶어서 다운로드
  2. 가져오기 : [정책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백업해놓은 JSON 파일 또는 ZIP 파일을 선택하여 등록

➕ 정책 추가

[➕ 정책 추가] 를 클릭하면 새 조건부정책 페이지로 이동하며, 다음 항목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정책 기본 정보
  • 조건
  • 집행 정책
  • 사용 설정

📌 정책 기본 정보

정책 이름

  • 이름 (필수): 최대 20자까지 입력 가능
  • 설명 (선택): 최대 200자까지 입력 가능
  • 조건부정책 이름은 필수 값으로, 정책을 식별하기 위한 고유한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구성원

이 조건부정책에 할당하거나 제외할 사용자 또는 그룹을 구성원으로 설정합니다.

할당

  • 모든 사용자: 모든 사용자에게 정책 적용
  •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특정 사용자나 그룹을 검색하여 선택
    • 검색창에서 사용자명이나 그룹명을 입력하여 검색
    • 선택한 사용자 또는 그룹은 아래 박스에서 확인 가능

제외

  • 정책에서 제외할 사용자 또는 그룹을 지정
  • 제외된 구성원은 할당 여부와 관계없이 정책이 적용되지 않음
  • '모든 사용자' 옵션은 제외 항목에서 사용 불가
  • 제외할 구성원을 선택하면 아래 박스에서 제외된 구성원 목록 확인 가능

조건

정책 판단 시 사용할 위치, 시간 등의 접속 환경을 조건으로 설정합니다. 할당된 조건에 따라 사용자의 접속 환경을 판단하고 정책 적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위치 조건

위치(IP) 조건은 다음 두 가지 항목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위치 (기본값): 특정 위치 조건 없이 모든 위치에서 정책 적용
    • 예외 선택: 모든 위치 중 특정 위치만 제외하려면 '예외 선택'을 통해 제외할 위치 지정
  • 등록된 위치 선택: Security365 관리센터의 조건 항목에서 등록한 위치 중 선택
    • '위치를 선택하세요'를 클릭하여 등록된 위치 목록 확인
    • [+위치 등록]: 새로운 위치 조건을 추가하려면 클릭
    • 예외 선택: 선택한 위치 중 특정 위치를 제외하려면 '예외 선택' 사용

시간 조건

시간 조건은 다음 두 가지 항목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시간 (기본값): 특정 시간 제한 없이 항상 정책 적용
    • 예외 선택: 모든 시간 중 특정 시간대만 제외하려면 '예외 선택'을 통해 제외할 시간 지정
  • 등록된 시간 선택: Security365 관리센터의 조건 항목에서 등록한 시간 중 선택
    • '시간을 선택하세요'를 클릭하여 등록된 시간 목록 확인
    • [+시간 등록]: 새로운 시간 조건을 추가하려면 클릭
    • 예외 선택: 선택한 시간 중 특정 시간대를 제외하려면 '예외 선택' 사용

조건 관리 참고사항

  • 위치와 시간 조건은 Security365 관리센터의 [조건 항목] 메뉴에서 등록/삭제/편집 가능
  • 복잡한 조건이 필요한 경우 예외 선택을 활용하여 세밀하게 설정

집행 정책

접근 정책

  • 할당된 사용자 및 그룹의 접근 권한을 설정합니다.
    • 데스크톱 등록
      • 데스크톱 등록을 허용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 데스크톱 접속
      • 등록된 데스크톱에 접속을 허용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 추가 인증 수단
      • 사용 안함: 별도의 추가 인증 없이 대상에 접속
      • 이메일 인증:
        • 인증코드 입력 창이 나타나며 인증 진행
        • 제한 시간: 5분
        • 시간 내 인증코드를 받지 못한 경우 '인증코드 재발송' 클릭
      • OTP 인증:
        • 초기 등록 시 QR코드와 복구키 안내

        • 등록 후 인증코드를 입력하여 인증 진행

      ⚠️ 인증 실패 시

      • "인증이 실패하였습니다." 안내 팝업 표시
      • 해당 대상에 접속 불가

사용 정책

데스크톱에 시 사용자 행위를 제어하는 정책을 설정합니다. 모든 행위 제어 항목은 허용/차단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행위 제어 항목

스크린 마킹

  • 활성화/비활성화 설정 가능
  • 활성화 시: 사용자명, 이메일 정보 등이 담긴 워터마크를 화면에 표시
  • 데이터 유출 방지 및 책임 추적성 강화

정책 사용 설정

이 조건부정책의 사용 여부와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여부

  • 사용함: 정책이 활성화되어 즉시 동작
  • 사용안함: 정책이 비활성화되어 동작하지 않음

유효기간

  • 미설정 시: 무기한으로 동작
  • 유효기간 사용:
    • '유효기간' 항목에 체크하면 달력이 활성화
    • 시작일과 종료일을 선택하여 기간 설정
    • 설정한 기간에만 정책이 동작

💡 정책 적용 우선순위

  • 여러 정책이 충돌할 경우 우선순위가 높은(숫자가 작은) 정책이 적용됩니다.
  • 정책 목록에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우선순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조건에 대해 여러 정책이 설정된 경우, 가장 제한적인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 정책 우선순위는 정책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중요하므로 신중히 설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