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다운로드 오류 조치 방안
개요
SHIELDGate에서 파일 다운로드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한 관리자 가이드입니다. 사용자가 다운로드 실패를 신고하면, 해당 오류를 분석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오류 유형 및 조치 방법
코드 번호 | 에러 코드명 | 오류 설명 및 조치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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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 not found entity | 파일 개인함이 존재하지 않음.조치 방법 : ① 관리자페이지 > 파일 메뉴 접속 ② [스토리지 관리] 메뉴 ③ 새 스토리지 > 개인함 용도로 스토리지 생성 참고 개인함 생성 |
2001 | no permission write | 파일함이 위치한 스토리지에 접근 권한이 없음.조치 방법 : ① 관리자페이지 > 파일 메뉴 접속 ② [스토리지 관리] 메뉴 ③ SHIELDGate 파일함이 위치한 스토리지 선택 ④ [사용 권한] 탭 선택 ⑤ 역할 > 구성원 추가 참고 스토리지 관리 문서 (3. 역할 추가하기) |
2006 | invalid entity name | 파일 이름 형식 문제. Windows에서 특수문자 등 들어가면 안 되는 문자 포함 시.조치 방법 : ① 파일명 길이 확인: 제한 255자 ② 파일명 특수 문자 확인: \ / : * ? " < > 참고 폴더 및 파일 이름 규약 |
2012 | user usage exceeded | 사용자에게 할당된 개인함 용량 초과.조치 방법 : ① NAS 스토리지의 경우: 1) 관리자페이지 > 파일 메뉴 접속 2) [스토리지 관리] 메뉴 3) SHIELDGate 파일함이 위치한 스토리지 선택 4) [정보] 탭 선택 5) 사용자 별 할당 크기 수정 ② 기타 스토리지의 경우: 파일 정리 필요 참고 스토리지 관리 문서 (2.스토리지 상세 설정) |
2021 | extension not supported | 지원하지 않는 확장자 다운로드.조치 방법 : ① 관리자페이지 > 파일 메뉴 접속 ② [설정] 메뉴 ③ [파일 관리] 탭 ④ '업로드 차단 확장자 목록' 확인 참고 설정 가이드 (2.파일 관리) |
1001 | cssb interface error | 시스템 오류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1014 | webdav interface error | 시스템 오류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5003 | not found company extra | SHIELDrive에 회사 정보가 등록되지 않음.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6000 | not found user | SHIELDrive에 사용자 정보가 등록되지 않음.조치 방법 : SHIELDrive에 1회 로그인 |
10000 | not found unified storage | 개인함에 매핑된 스토리지 정보 조회 시, 엘라스틱서치 쿼리 실패로 인해 스토리지 정보가 조회되지 않을 때.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10003 | unused unified storage | 파일 스토리지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음.조치 방법 : ① 관리자페이지 > 파일 메뉴 접속 ② [스토리지 관리] 메뉴 ③ SHIELDGate 파일함이 위치한 스토리지 선택 ④ [정보] 탭 선택 ⑤ '스토리지 사용' 활성화 참고 스토리지 관리 문서 (2. 스토리지 상세 설정) |
13003 | no permission | 파일 스토리지에 대한 업로드 권한이 없음.조치 방법 : ① 관리자페이지 > 파일 메뉴 접속 ② [스토리지 관리] 메뉴 ③ SHIELDGate 파일함이 위치한 스토리지 선택 ④ [사용 권한] 탭 선택 ⑤ '업로드' 권한 허용 참고 스토리지 관리 문서 (3. 역할 추가하기) |
-1 | unknown error | 알 수 없는 오류.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C5001 | internal server error | 서버 오류(파일 생성, 임시 파일 관련 내부 오류 발생 시).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C5011 | Remote Browser Service error | 리모트 브라우저에서 파일 다운로드 오류.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C5009 | EDO Service error | 아래 오류(10000~10002) 이외의 연동 오류.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C10000 | EDO integration error: ZTCAP | 정책 조회 오류(회사 조회, 사용자 조회 등 조건부 정책 평가 오류 발생 시).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C10001 | EDO integration error: Service | 시스템 오류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C10002 | EDO integration error: request | 잘못된 Request Body.조치 방법 : 소프트캠프 문의 |
추가 참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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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신고한 다운로드 오류를 확인할 때
- 오류 코드와 메시지를 기록하여 원인을 파악합니다.
- 위의 조치 방법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소프트캠프에 문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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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지 관련 오류 발생 시
-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토리지 설정과 권한을 확인 후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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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및 연동 오류 발생 시
- 내부 네트워크 장애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 시 소프트캠프 기술 지원팀에 문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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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관련 오류 발생 시
- 파일 정책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정책을 조정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